유아인 배우의 약물중독 특징, 배우 직업특징과 심리 특성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유아인 배우의 약물에 관한 기사와 인터뷰를 보았습니다. 그의 모발과 소변에서 프로포폴·대마·코카인·케타민 등 총4종의 약물을 검출했습니다.
유아인, 약물중독
그는 2021년 서울시 여러 병원에서 73회 4497ml의 프로포폴을 투약했습니다. 그 중에 프로포폴은 연간 총 73회를 맞았습니다. 1회당 200ml를 맞으면 보통 1시간 개운하게 잘 잤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그럼 1년간 20회를 투약한 것입니다. 프로포폴은 수면마취제로 수술, 시술에 사용됩니다. 유명인들의 프로프폴 투약과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로 숨지는 사례가 발생하면서 대중에게는 익숙한 마약이 되어버렸습니다. 그의 의사가 유아인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는 병원을 옮겨 다니면 안된다, 너무 많이 수면 마취제를 쓰면 안된다는 문자를 보냈습니다. 그 문자로 중독전문가는 의사가 중독을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프로포폴 처방을 지속적으로 해줬다고 보고 있습니다. 약물에 중독된 사람들은 하나같이 말합니다. “병원에서는 프로포폴로 마약장사를 하면서 중독된 손님들을 받고 매출을 올린다. 베드가 비었으니 오늘 와라 라는 문자도 병원으로부터 받는다. 이런 알림 문자는 중독된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서는 돈을 들고 가게 만든다.”
배우 직업 특징
유아인 배우 직업 특징을 이해해야 합니다. 배우, 유명한 배우들은 주변에 마약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반인들과는 다른 마약 환경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은근슬쩍 다가와서 마약을 권하거나, 동료들과의 술자리 모임, 파티에서 마약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마약 노출도가 일반인들보다 훨씬 높습니다. 배우라는 직업은 매번 성과를 내고 대중들에게 평가를 받는 직업입니다. 일반인들도 평가 받을 때 매우 긴장합니다. 학교에서 발표할 때 발표 불안을 가집니다. 배우들, 연예인들은 자신들의 성과물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평가를 받습니다. 중압감, 불안은 굉장히 클 것입니다.
심리 특성
그의 심리 특성으로 외로움이 있었을 것입니다. 배우들은 많은 사람들과 작업하고 혼자 집에 있을 때 매우 외롭습니다. 자신의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그 시간에 한명이라도 있으면 외로움을 달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생활리듬에 따라 누군가와 연락해서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상황은 드물것 같습니다. 배우들, 예술가들은 특히 감수성이 높은 사람들입니다. 하나의 자극에 대해서도 일반인들보다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감각이 더 열려있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자신의 문제를 생각하고 해결하려다 보면 생각을 왜곡하고, 판단 오류를 범할 수 있습니다. 주위의 사람들이 이건 괜찮아, 해봐, 좋아 라고 부추길 때는 잘못된 결정을 하기도 쉽습니다.
한국일보 남보라 기자는 유아인, 치료받고 복귀해 ‘좋은 모델’ 되길”…중독 환자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에 대하여 기사를 썼습니다.유아인 배우의 약물중독, 유아인 배우의 직업 특징과 심리 특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약물중독자들은 약물을 할 때 다른 사람에게는 피해가 가지 않으니 괜찮다. 해도 나에게만 피해가 가는 거다. 그럻게 잘 못 생각하고 마약사용 합리화 결정을 내립니다. 약물중독은 분명히 불법입니다. 처벌을 받고, 치료를 받아서 좋은 회복 모델로 나와 주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