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 약물중독에 대한 대중반응과 약물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청소년 약물중독 예방교육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뉴스 댓글에는 ‘처벌이 약하다, 구속해라’ 비난 일색이고, 해당 유명인을 응원하는 댓글을 올린 사람까지 함께 비난받는 분위기입니다. 이런 댓글은 당연할 것일까요? 마약중독을 바라보는 다른 시선은 없을까요?
유명인 약물중독에 대한 대중반응
이런 심각한 사회적 비난이 나오는 것은 마약중독에 대한 인식 때문입니다. 마약 중독을 범죄로만 보기 때문입니다. 마약중독자를 치료를 받아야할 환자로 보면 지지하고 응원하는 댓글이 나올 것입니다. 우리가 중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비난하지 않습니다. 아픈 사람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줍니다. 어떻게 해서든 병을 잘 치료하고 건강해져서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마약중독자들도 환자입니다. 법을 어겪디 때문에 범죄자입니다. 그러면서도 치료가 필요한 환자입니다. 마약중독자들을 환자로 보아야만 치료받도록 제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음지에서 양지로 마약중독자들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범죄와 재범도 낮출 수 있습니다. 우리의 마약중독에 대한 인식이 그만큼 중요합니다.
유명인 약물중독, 대중반응과 청소년
유명인 약물중독이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
비난 하는 이유중의 하나가 청소년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청소년들에게 좋은 모습만을 보여주는 유명인도 있고, 마약으로 망가져서 범죄자가 되고, 환자가 되고, 열심히 치료 받아서 다시 사회복귀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유명인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삶은 미디어에서처럼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현실은 가혹합니다. 다양한 삶이 이 있습니다. 다양한 모습의 유명인도 있습니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종교인, 공인, 선생님들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교훈과 가르침을 주는 사람들에게서 충분히 배울 수 있습니다. 마약을 하면 삶이 이렇게 망가질 수 있다는 경각심도 줄 수 있습니다. 많은 성과를 내고 대중의 사랑을 많이 받았지만, 마약으로 인해 자신이 쌓아올린 모든 화려한 경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울수 있습니다. 유명인이 마약중독에서 벗어나는 과정을 알게 하는 것도 중요한 교육입니다.
청소년 약물중독 예방교육
청소년들은 똑똑합니다. 성숙합니다. 좋아하는 연예인이 미디어에 비치는 모습들을 보면서 그 모습이 다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보이는 면이 있고 보이지 않는 면이 있고, 대중에게 보이는 이미지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청소년들이 유명 연예인들을 보고 따라할거라는 우려는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합니다. 청소년들은 허세가 있습니다. 자신만이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칫 유명연예인들을 따라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잘 못된 것을 알고 자신이 선택해서 따라하는 것입니다. 생각없이 따라하지 않습니다.
청소년들을 마약중독에서 보호하고자 한다면 철저한 교육을 받도록 해야합니다. 마약중독에 대해서 너무 쉽게 생각하지 않도록 교육해야합니다. 부작용, 피폐해짐, 망가짐, 뇌가 녹아내림 등 마약중독 교육을 해야합니다. 비난은 아픕니다. 더욱이 많은 사람들의 비난은 매우 중압감을 느끼게 합니다. 마약중독으로 대중의 싸늘한 시선을 받고 있는데, 말로 전해지는 비난은 숨쉬기 어렵게 합니다. 마약을 치료해야지라기보다는 자포자기로 자살이나 마약을 더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제는 다른 시선도 주어야 할 때입니다.
유명인 약물중독 대중반응과 약물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약물중독 예방교육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약물중독 문제만 지적하고 비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극복할 수 있는 방법들도 같이 생각해 말해주고, 지지하고 용기 내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지지, 용기, 따뜻한 시선은 약물중독자들을 범죄자로만 보지 않고 환자로 볼 때 가능합니다. 기사들은 마약범죄에만 초점을 맞춰서 기사가 나옵니다. 약물중독 치료에 초점을 맞춘 신문 기사들 이 같이 나와야할 때입니다. 약물문제가 우리들 가족들에게 다가와있습니다. 다양한 관점이 필요합니다.